산타는 일상

산타는 토끼 감악산 가다(22.01.23)

22년 첫 등산 같이 일하는 선생님과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다 개성의 송악산, 서울의 관악산, 포천의 운악산, 가평의
화악산가 함께 경기 5대 악산인 파주의

“ 감악산

으로 등산을 가기로 합니다.

감악산 출렁다리 주차장 - 감악산 출렁다리-운계폭포-범륜사-감악산비 정상-임꺽정봉-장군봉-돌탑-주차장

감악산 출렁다리 제2 주차장 위치는 👇👇👇

제5 주차장은 무료에요. 그러나 거리가 조금 멀어서 제1,2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드려요.
제1,2 주차장은 하루에 2000원이에요. 저는 제2 주차장에서 출발했어요.

감악산 출렁다리 09:27am

출렁다리답게 출렁출렁합니다. 150m 정도로 길어요.

운계폭포 09:37am

10분 정도를 걸어 운계 폭포에 도착했어요
겨울에 폭포라 그림같이 멋있었어요

범륜사 09:49am

감악산에서 만난 사찰인 범륜사입니다.
감악산에는 감악사, 법륜사, 운계사 , 운림사 4곳이있었지만 모두 소실되고, 유일하게 남아있는 사찰이에요.

감악산비 정상 10:58 am

드디어 감악 산비 정상에 도착했어요. 일단 정상석에서 사진을 남기고, 밑으로 내려오면 정자가 있어요.
거기서 잠시 쉬었다 다시 출발합니다.

임꺽정 봉 11:17am

임꺽정봉이 더 높아서 다들 여기가 정상이라고 많이 이야기하더라고요.
확실히 감악 산비 정상보다 내려다보는 풍경이

대박입니다.

장군봉 11:37am

장군봉은 정상석은 없고 나무로 되어있어요.
장군봉에서 내려다보면 멋있으니 꼭 들려보았으면 좋겠어요.

하산은 계곡길로 내려오면서 돌탑을 들리기로 했어요

돌탑 12:03pm

첫 번째 시도에 기도드리고 돌 드는 것을 실패
두 번째 시도에 더 간절히 기도드리고 돌 드는 것에 성공
꼭 이루어 주세요 제소원 간절합니다🙏

로또 당첨 , 돈 많은 백수를 꿈꾸며~~

2022.03.11 - [산타는 일상] - 산타는 토끼 관악산 가다(22.03.10)- 경기 5악

산타는 토끼 관악산 가다(22.03.10)

평일에는 일을 해서 등산을 가본 적이 없는데 병원에 코로나 확진자가 많아지면서 평일 OFF의 하루를 산을 가기로 했어요. 개성의 송악산 , 파주의 감악산 , 포천의 운악산 , 가평의 화악산과 함